본문 바로가기
Movie

토르, 라그나로크 아스가르드의 종말

by 별빛청하 2024. 8. 5.

아스가르드에 종말이 다가온다

 

 

1. 토르 라그나로크의 등장인물

토르-라그나로크에서는 아스가르드에 종말의 이야기를 다룬다. 

죽음의 여신 헬라가 등장하며 아스가르드는 라그나로크의 위기에 봉착하고 헐크와 닥터스트레인지가 등장한다. 

 

1)  토르-크리스 헬스워스

2) 로크-톰 히들스턴

3) 보르스 배너/헐크-마크 러팔로

4) 헬라- 케이트 블란쳇

5) 브룬힐데/발키리- 테사 톰슨

6) 오딘-앤서니 홉킨스

7) 헤임달-이드리스

8) 스커지-칼 어번

9) 수르트-클랜시 브라운

10)앤 드위 가스드/그랜드마스터-제프 골드블룸

11) 스티븐 스트레인지/닥터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12) 나타샤 로마노프/블랙위도우-스칼렛 요한슨

13) 워리어즈(호건- 아사노 타다노부/볼스타스-레이 스티븐슨/판드랄-재커리 리바이)

 

2. 토르- 라그나로크의 시작

 

토르는 웬 새장 같은 감옥에 갇혀있는 화면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토르는 울트론 사건 이후로 인피니티스톤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반복적으로 아스가르드가 불길에 휩쌓이는 꿈을 꾸게 되고 토르는 불안감에 휩쌓이며 그 사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한다. 그러던중 무스펠헤임의 수르트에게 일부러 사로 잡혀 정보를 빼내기로 결심하고 감옥에 갇혀 있는 중이었다. 

그리고 새장에서 떨어져 쇠사슬에 대롱대롱 매달려서는 수르트와 대화한다. 

토르는 그와 대화하던 중 오딘의 창고의 영원의 불꽃과 결합한다면 수르트가 거대해지고 그 불길이 아스가르드를 불태울 것이라는 대화를 통해 알아낸다. 

 

3. 오딘이 사라지다.

 

오딘이 지금 아스가르드에 없다는 것까지, 그럼 이제 정보를 충분히 얻어 냈으미 토르의 망치를 불러내고 수르트를 죽이고 머리는 등에 맨체 헤임달을 부르지만 비프로스트가 길을 열어 주지 않았다. 

이유는 헤임달은 가짜왕 로키에 의해 수문장을 해임당하고 도망갔다는 누명을 쓰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후임자인 스커지는 여자들을 데려다 유혹하고 있었고, 술을 마시고 여자들을 희롱하는 사이에 토르가 비프로스트를 열어 달라고 하는 바람이 비프로스트를 늦게 열어 주었다. 

하지만 토르는 어쨌든 아스가르드에 아슬아슬하게 가게 된다.

 

4. 오딘을 찾아가다

아스가르드에 도착한 토르는 로키를 찬양하는 연극을 보게 된다. 그리고 토르는 오딘이 로키라는 것을 알게 되고 로키에게 오딘의 행방을 추긍한다. 

하지만 오딘을 찾아간 토르와 로키는 만나지 못한다. 그가 머물던 양로원이 철거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갑자기 로키가 게이트웨이로 사라지게 되고, 토르에게 주소 한 장이 남겨진다. 

토르는 로키를 찾아 그곳으로 가고 닥터스트레인지를 만나게 된다. 

닥터스트레인지는 로키가 지구에 들어오면 안 되는 감시 대상자라서 데리고 왔다고 말하고 그렇다면 로키를 데리고 당장 지구를 떠난다면 풀어 줄 것이냐고 묻자 그렇다고 말한다. 

토르는 닥터스트레인지의 순간이동마법에 한참을 희롱당하다 오딘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된다.

(참고로 사라졌던 로키는 30분 동안 떨어지기만 했었다고 한다)

 

5. 오딘의 유언

 

찾아간 오딘은 토르와 로키를 자신의 아들들이라 칭하며 아낀다. 

그리고 자신의 죽음이 가까이 왔음을 알고 두 아들에게 라그나로크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자신이 죽은 뒤에 첫째 딸인 헬라가 풀려 나는 것에 대해 알려준다. 

그녀는 오딘과 정복 전쟁을 함께 다녔지만 날이 갈수록 통제가 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오딘은 헬라를 죽이려고 했던 것 같다. 헬라는 아스가르드에 있을수록 힘을 얻게 되는데 그녀가 아스가르드에 들어오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그는 마지막으로 예쁜 바다가 보이는 절벽 위에서 이곳이 아 가르드가 될 것이라는 말을 하고는 소멸한다.

(아스가르드는 장소가 아닌, 백성이란 점을 시사해 준다.)

 

오딘이 죽고 나자 그 직후 바로 헬라가 봉인에서 풀려 난다. 그리고 그들은 전투를 하게 되고 토르가 묠니르를 던지지만 헬라의 손의 막혀 부서지고 만다. 헬라의 전투력에 놀란 로키가 비프로스트를 열어버리고 토르는 소리 지르지만 그 길을 타고 헬라, 토르 로키가 아스가르드스로 향하게 도니다. 

하지만 치열한 몸싸움에 로키와 토르는 떨어지게 되고, 아스가르드에 도착한 헬라는 비프로스트의 수문장 대행을 하고 있던 사람들을 다 죽여 버린다. 그리고 청소부라고 거짓말을 하던 스커지는 살려 자신의 집행자로 삼는다. 

그리고 헤라는 오딘의 보물창고로 가 영원의 불꽃을 이용해 자신을 따르던 큰 늑대 펜리스와 군대를 언데드로 부활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