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멈출 수 없는 두 남자

by 별빛청하 2024. 7. 27.

멈출 수 없는 두남자의 추격전

 
 

1. 등장인물

1) 김인남(황정민)

암살자, 청부살인을 주로 하는 김인남, 예전에 국정원에서 근무를 했던 것 같다. 하지만 대인살상 무력업무를 하던 부서라 어느 순간 쓸모가 없어지고 조직이 해체 함에 해외로 피신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해외로 나오면서 만나던 서영주와 헤어지고 딸이있다는 사실도 최근에 알게 된다. 
 

2) 레이(이정재)

Ray일까 Lay일까? 백정으로 불리는 레이 마찬가지로 살인 청부업을 하고 있고 야쿠자 출신이다. 
잔인한 성격에 편집증 환자로 고레다(레이의 의형제) 를 죽인 김인남을 죽이기 위해 일본에서 한국 태국까지 따라간다. 
 

3) 유이(박정민)

아직 완전하지 않은 여자! 트랜스 젠더로 태국에 있는 클럽에서 일을 하고 있다. 아이가 한 명 있지만 아빠로 나설 수 없는 유이는 태국에서 홀로 살아가던 중 이영배가 김인남에게 소개를 해줘서 돈 많이 받고 툴툴거리면서 결국 나중에 김인남의 유언까지 이행한다.
 
*앗, 본의 아니게 스포네요:)
 

2. 김인남의 삶

오래전 국가정보원에서 근무하던 인남은 대인 살상 및 비윤리 적인 일을 하던 요원이었다. 정치적인 입장이 바뀌자 조직을 해체하고 인남과 그의 상사 춘성은 해외로 대피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하지만, 인남은 만나고 있던 여자가 있던 상황 하지만 다시 만나지 못할 것을 직감한 인남은 영주를 만나려 한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갑작스러운 이별을 하고 있던 인남과 영주, 그런데 갑자기 인남을 제거하러 온 요원들을 마주친다. 
하지만 잔인한 전투에 영주는 충격을 받게 되고 그들은 그렇게 헤어지지만, 영주는 인남이 떠나고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다. 
영주는 춘성에게 임신한 사실을 알리고 그에게서 인남과 뱃속의 아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강요받게 된다. 
그리고 영주는 아이를 선택한 후 태국으로 떠나 살아가게 된다. 
 
시간이 흐르고 살인청부 업자로 살아가고 있던 김인남은 암살자로써의 마지막 일을 하고 있었다. 
실력 좋은 인남은 쉽게 고레다를 처리하고, 자신의 신변들을 정리하며 이자카야에서 본 섬인 파나마로 떠나려고 한다. 
하지만 이때 고레다의 의형제인 레이가 인남이 자신의 형을 죽인 것을 알게 되고, 인남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인남을 이용한 에이전트인 시마다는 줄에 거꾸로 매달려 배가 갈린 채 죽게 된다. 
(이렇게 사람을 죽여서 레이가 인간백정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
 
한편 영주는 태국에서 아이와 적응하고 잘 살아가고 있던 중 돈이 생기게 되고 투자를 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던 중 
한종수에게 공사를 당한다. 
종수는 영주의 보모를 이용해 아이를 밖으로 납치하고, 영주는 경찰에 신고하지만 외국인의 말을 잘 들어주지 않는다. 
결국 납치전단지를 벽에 만들어 붙이지만 태국은 아이들에게 치안이 좋지 않다. 
결국 영주는 춘성에게 연락을 하고 인남에게까지 연락이 닿지만, 아이가 있다는 걸 모르는 인남은 죽었다고 전해 달라며 모질게 콜백을 하지 않는다. 
 
결국 영주는 장기까지 다 털린 채로 살해당하고 영주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인남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된다. 인남은 영주의 시신을 수습하려고 하다 자신의 아이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고 그 길로 태국으로 떠난다. 
하지만, 인남을 쫓아오던 레이에게 춘성은 살해당하고 만다. 

 

3. 태국으로 간 인남

태국으로 간 인남은 영주의 시신을 수습하고 그녀의 흔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태국에서는 영배라는 춘성이 죽기 전 소개해준 중개인이 정보를 알려주고 태국의 어둠의 세력의 권력 계층에 대해 알게 된다. 
그리고 돈이 궁한 유이를 통역 및 가이드로 소개해준다. 
인남은 영배를 통해 부동산 사기꾼인 한종수를 알게 되고 한종수를 잡아가 손가락을 자르고 죽여 정보를 알아내고 조선족 보모까지 찾아가 그의 남편과 함께 같이 협박하여 이 사건에 배후에 '차오포'라는 마피아 조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레이는 춘성을 살해하고 유민의 실종 전단지를 보고 태국까지 쫓아온 레이도 무예타이 잘할 거 같은 아저씨 둘을 섭외하여 인남의 흔적을 뒤쫓던 중 태국 아저씨들에게 속아 넘어가 일대다대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고
레이는 인간 백정의 면모를 보여 주들 현란한 칼 솜씨로 모두를 죽여버리고 남은 한 명에게 일들 시킨다.